의식 수준을 넘어서

마음을 초월하여 깨달음에 이르는 계단

원제 TRANSCENDING THE LEVELS OF CONSCIOUSNESS

데이비드 호킨스 | 옮김 문진희, 김명권 | 감수 백영미

출판사 판미동 | 발행일 2009년 5월 18일 | ISBN 978-89-601-7904-2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37x215 · 468쪽 | 가격 17,000원

책소개

『의식혁명』,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의 저자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화제작!

마더 테레사에게 상찬 받은 저작 『의식혁명』을 통해 영적 진실을 과학적으로 밝혀 낸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최신작 『의식 수준을 넘어서』가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 과학자이자 의사로서 전 세계를 아우르는 영적 스승이 된 호킨스 박사는 이 책에서 의식의 발전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명료하게 보여 준다. 저자는 인간의 의식 수준을 1부터 1,000까지의 척도로 수치화한 의식 지도를 바탕으로, 의식 수준의 각 단계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그 수준의 치유와 극복 방안을 제시한다.
이 책은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에 이어 출간된 판미동의 <데이비드 호킨스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판미동에서는 『의식혁명』을 비롯하여 『나의 눈』, 『호모 스피리투스』 등 국내 출간된 저작과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최신작들도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호킨스 박사의 저작은 신성하고 아름다운 선물과 같다. ……읽는 동안 기쁨과 사랑, 열정이 온몸으로 퍼져 나간다.
- 마더 테레사(노벨 평화상 수상)

편집자 리뷰

◆ 깨달음으로 가는 가장 가까운 길,
전 세계적인 영적 스승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의식 지도’를 만난다!
수많은 사람이 깨달음으로 가는 길에 들어서지만 궁극적으로 그것을 얻는 사람은 많지 않다. 다양한 스승과 가르침, 손에 잡히지 않는 ‘영적 진실’ 속에서 어느 것이 옳고 그른지, 무엇을 따라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을 속박하는, ‘에고’로 대변되는 ‘마음’을 초월하는 일은 더더욱 어렵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운동 역학 이론’을 바탕으로 인간의 의식 세계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낸 선구자이다. 그는 인간의 의식을 1부터 1000까지의 척도로 수치화한 ‘의식 지도’를 제시한다. 이 의식 지도에는 20, 30으로 측정되는 수치심, 죄책감부터 500, 600으로 측정되는 사랑, 평화까지 1,000의 수준인 깨달음에 이르기 위한 감정의 단계가 17수준으로 수치화되어 제시된다. 스스로를 속박하는 감정에 대한 보다 상세하고 깊이 있는 이해와 그러한 감정에서 해방되어 한 단계 더 높은 의식 수준에 이르는 길을 명확히 밝혀 주는 의식 지도를 통해 구도자들은 깨달음으로 가는 가장 가깝고 올곧은 길을 따라갈 수 있게 된다.

◆ 한 걸음씩 단계를 밟아 마음 치유의 길에 이르도록 안내하는 멘탈 가이드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전작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가 내 안의 진정한 신 ‘참나’의 발견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는 영적 수행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답을 제시하였다면, 이번 책 『의식 수준을 넘어서』는 자신을 속박하는 감정에 초점을 맞추어 ‘마음’을 치유하고 극복할 수 있는 보다 상세하고 깊이 있는 설명과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의식 수준을 넘어서』는 의식의 발전을 통해 깨달음을 예비하는 높은 의식 수준으로 인도하여 궁극적으로 깨달음에 이르게 하는 안내서이다. 책에는 각 수준의 특성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그 수준의 치유와 극복을 통해 궁극적으로 깨달음에 이르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정보들이 담겨 있다. 저자는 지난 50년간의 정신과 진료, 정신 분석, 25년간 의식의 본성에 대해 연구한 자료를 바탕으로 의식 발전을 가로막는 경험적·주관적 장애를 넘어설 수 있는 보다 실용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 의식 지도
 20 수치심/ 30 죄책감/ 50 무감정, 증오/ 75 슬픔/ 100 두려움/ 125 욕망/ 150 분노/ 175 자부심/ 200 용기/ 250 중립/ 310 자발성/ 350 수용/ 400 이성/ 500 사랑/ 540 기쁨/ 600 평화/ 700~1,000 깨달음

목차

-헌사
-한국의 독자들에게(한국어판을 위한 서문)
-머리말
-서문
-서론

1부 200 이하의 측정 수준: 에고
개관: 의식의 진화
1장 수치심: 절망
2장 죄책감과 보복적 증오
3장 무감정
4장 슬픔
5장 두려움
6장 욕망
7장 분노
8장 자부심

2부 측정 수준 200-499: 선형적 마음
개관: 진실의 생리학
9장 용기
10장 중립
11장 자발성
12장 수용
13장 이성

3부 측정 수준 500-599: 영적 실상
개관: 선형적 이원성의 초월
14장 사랑
15장 무조건적 사랑, 기쁨, 황홀경

4부 측정 수준 600-1,000: 빛 비춰진, 깨달은 상태들
개관 초월
16장 평화, 지복, 빛 비춤
17장 참나 각성
18장 완전한 깨달음

5부 초월
개관 영적 변형
19장 한계와 주의를 분산시키는 것들
20장 관문들 통과하기
21장 마음의 초월
22장 기도가 되기

6부 부록
부록 A 의식 지도
부록 B 도표 목록
부록 C 의식 수준 측정법
부록 D 참고 문헌

-용어 정리
-저자에 대하여

작가 소개

데이비드 호킨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영적으로 진화한 상태와 의식 연구 및 참나로서의 신의 현존에 대한 각성이라는 주제에 관해 국제적으로 유명한 영적 스승이며 저술가이자 강사이다. 1952년부터 정신과 의사로 일해 왔으며, 미국 정신과 학회의 평생 회원이다. 「맥닐/레어 뉴스 아워」, 「바바라 월터스 쇼」를 비롯한 많은 TV방송에 출연했으며 수많은 과학적·영적 간행물, 책, 비디오, 강연 시리즈를 펴냈다. 하버드 대학과 옥스퍼드 포럼 및 캘리포니아 의대 등에서 강연했으며, 노벨상 수상자 라이너스 폴링과 공동으로 기념비적 저서 『분자교정 정신의학(Orthomolecular Psychiatry)』을 펴내기도 했다.

국내에 간행되어 화제를 모은 초기 3부작 『의식혁명』(1995, 마더 테레사에게 상찬받기조차 했던), 『나의 눈』(2001), 『호모 스피리투스』(2003)는 마음의 정상적 에고 상태에서 현존에 의한 에고의 제거로의 이행 과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진실 대 거짓(Truth vs Falsehood)』(2005)과 『의식 수준을 넘어서』(2006)에서는 에고의 표현들과 고유한 한계 및 그 한계를 초월하는 방법에 대한 탐구를 계속하고 있다.

수많은 영적 진실이 설명의 부족으로 인해 오랜 세월 동안 오해받은 것을 관찰해 온 저자는 매달 세미나를 열어 자세한 설명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생의 작업의 전체적 목적은 인간 경험을 의식 진화의 관점에서 재맥락화하고, 마음과 영 양자에 대한 이해를 생명과 존재의 기층이자 지속적 근원인 내재적 신성의 표현들로 통합하는 것이다. 이러한 봉헌을 나타내는 것이 그의 저서 서두와 말미를 장식하는 “오, 주님 모든 영광이 당신께 있나이다!(Gloria in Excelsis Deo!)”라는 진술이다.

문진희 옮김

한국영성교육원에서 구도인들과 함께 영성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매월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 DVD 스터디 모임’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의 눈」, 「요가 호흡 디피카」, 「다시 떠오르기」, 「사랑에 눈뜰 때까지」 등이 있다.

김명권 옮김

상담 심리 및 임상 심리 전문가로 현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자아초월상담학 전공 교수와 한국영성심리상담센터 소장으로 있다. 옮긴 책으로는 「깨달음의 심리학」, 「자아초월 심리학과 정신의학」, 「7가지 행복 명상법」 등이 있다.

 

백영미 감수

서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책으로 『황금 두루마리의 비밀』,『죽음 너머의 세계는 존재하는가』,『타이타닉의 수수께끼』,『히말라야에서 만난 성자』 등이 있다.

"백영미"의 다른 책들

독자 리뷰